이그드라실 > 고대 비전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에소테릭

 

고대 비전학

이그드라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성호 작성일15-02-24 00:05 조회820회 댓글0건

본문

Read: 904, Vote: 11, Date: 2004/12/04 23:12:07 , IP: 220.93.126.13
글 제 목 이그드라실
작 성 자 문성호



chaos01.jpg


공간속의 거대한 절벽, 긴눙가가프속에 만물의 대부는 거대한 물푸레나무 세계수인 이그드라실 - 생명과 시간, 운명의 상징 - 을 창조했다.
이그드라실의 세 뿌리는 영적뿌리, 지상의 뿌리, 그리고 지옥의 뿌리라고 불리운다. 클레멘트 쇼에 따르면 그들은 각각 영, 조직(유기화), 물질을 나타낸다. 영적인 뿌리는 에시르 신들의 고향인 아스가르드에 근원을 가지고 있으며 우르드의 샘에서 물을 공급받고 있다. 지상의 뿌리는 인간의 거주지인 미드가르드에 근원을 두며 미미르의 샘에서 물을 공급받는다. 지옥의 뿌리는 죽은 자의 거주지인 니플헤임에 근원을 두고 흐베르겔미르의 샘에서 물을 공급받는다.
이그드라실의 세 가지는 미드가르드를 떠받치는데, 미드가르드의 중앙에서는 신성한 산이 솟아있고 그 꼭대기에는 신들의 도시가 세워져있다.
미드가르드를 둘러싼 대양에는 중간계의 뱀인 요르문간드가 입에 꼬리를 물고 있다. 바다의 둘레는 절벽과 이미르의 눈썹으로 만들어진 얼음의 벽이다.
위에 있는 신들의 고향은 비프로스트 다리에 의해 인간의 거주지와 지하의 창조물들에 연결되어 있다.
나무의 가장 꼭대기에는, 평화를 주는이라는 뜻의 레라드라고 부르는 커다란 독수리가 앉아 있다. 독수리의 두 눈 사이에는 베드폴니르라는 매가 있는데, 한 눈에 우주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꿰뚫고 있다. 결코 떨어지지 않는 신성한 나무의 푸른 잎들은 오딘의 염소(헤이두룬)로 상징된다. 그는 신들의 음료를 공급한다.
순록 - 데인, 드발린, 두네이르, 두라트로르 - 들 역시 나무의 잎들을 바라보는데, 그들의 뿔에서는 꿀 같은 이슬이 나와 땅을 적신다. 다람쥐 라타토스크는 가십의 영의 현현이고, 꼭대기의 독수리와 아래에 있는 뱀 니드호크 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이간질을 한다.
아래의 어둠의 세계에서는, 니드호그나 신성한 나무의 뿌리를 지속적으로 갉아먹고 있다. 그는 수많은 벌레들의 도움을 받는데, 그들은 그들이 나무의 생명을 파괴하면 신들의 법칙이 사라질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다. 거대한 나무의 양쪽에는 긴눙가가프 속으로 얼음과 불꽃을 던져넣는 원로의 거인들이 있다.

(모든 세기의 신비에서 초벌번역)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03
어제
135
최대
979
전체
400,018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COWHITEROS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