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능에 대한 환상(The Illusion of Power) > D.K. Teaching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에소테릭

 

D.K. Teaching

자유토론 | 권능에 대한 환상(The Illusion of Powe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상수 작성일15-02-14 23:34 조회247회 댓글0건

본문

Read: 797, Vote: 12, Date: 2002/02/18 12:43:00 , IP: 61.82.113.24
글 제 목 권능에 대한 환상(The Illusion of Power)
작 성 자 이상수 (clearlight@dreamx.net)



권능에 대한 환상(The Illusion of Power)은 아마도 구도자에게 오는 처음이자 가장 심각한 시험들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이 "커다란 실수"의 가장 좋은 실례들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대가 가장 조심스럽게 경계해야할 환상으로서 그것에 관심을 갖기를 바랍니다. 어떤 구도자이든 이 환영의 오류에서 벗어나는 것은 사실상 매우 드믄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상하게도 그것은 올바른 성공과 올바른 동기에 기초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 문제는 것보기에 그럴듯 해보이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 오류는 다음과 같이 묘사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구도자가 올바른 노력을 통해서 자신의 영혼 혹은 내적 자아(ego)를 만나는데 성공합니다. 명상과, 선한 의도와 올바른 방법론, 그리고 봉사하고 사랑하려는 바람(desire)을 통해서 그는 영혼과의 일치(alignment)에 성공합니다. 그러고 나면 그는 자신의 성공적인 수행(work)의 결과들을 인식하게 됩니다. 그의 마음은 깨달음을 통해 밝아졌습니다. 자신이 가지게된 권능의 느낌이 그의 여러 체들을 통해 흐릅니다. 그는 비록 잠깐동안 일지라도 신의 계획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과 그 필요를 채워 줄 영혼의 역량에 대한 생각이 그의 의식을 가득 채웁니다. 그의 헌신과 정진 그리고 올바른 목표는 영적인 에너지의 유입을 더욱 증대시킵니다. 그는 압니다. 그는 사랑합니다. 그는 봉사하려 하며, 그 세가지를 대체로 성공적으로 행합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는, 그가 적절한 균형감각과 영적인 가치관을 깨닫는데 몰두하기 보다는, 그 권능의 느낌과 인류를 돕는데에 있어서 그가 해야할 역할에 대한 생각에 더 빠져들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경험과 자기 자신을 과대평가합니다. 보다 더 노력하여 영혼의 왕국과의 연결을 더 가깝고 확고하게 만들고, 모든 존재들을 더 깊이 사랑하는 대신, 그는 자기 자신에게로, 그가 전개시키려는 사명으로, 그리고 마스터와 행성 로고스까지도 들먹이며 그분들이 자신을 신뢰하고 있다는 사실에게로 관심을 끌어들이기 시작합니다. 그는 자기 자신에 대해 말합니다; 남들이 알아주기를 바라며, 과장된 몸짓을 하며 관심을 끌려 합니다. 그렇게 하는 동안, 그와 영혼과의 일치는 점차 손상되어갑니다; 그와 영혼의 접촉은 약해지고, 그는 권능감의 환영에 굴복한 많은 이들의 무리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런 형태의 환영은 제자들과 첫째 혹은 둘째 비전을 받은 이들 사이에 점점 더 만연해 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세상에는 이전생에서 첫번째 비전을 받은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현 생의 어느 시점에서인가 이전의 성취를 다시 재현시키면서 그들은 다시 그들이 이전에 도달했던 깨달음의 수준에 도달합니다. 그들의 성취가 가지는 의미가 그들에게 쏟아져 들어오며, 동시에 그들의 앎과 책임감 역시 그러합니다. 이제 다시, 그들은 자신의 사명과 그들 자신을 인간의 아들들 사이에서 특출난 것으로 여기며 자신들을 과대평가합니다. 인정을 바라는 그들의 내밀한 요구가 의식 속으로 들어오면서, 그렇지 않았다면 많은 결실을 맺었을 그들의 봉사와 노력을 망쳐버리고 맙니다. 인성자아를 강조하는 그 어떤 것도 하위 자아를 통해 쏟아 부어지려 하는 영혼의 순수한 빛을 아주 쉽게 왜곡시킬 수 있습니다. 인성자아가 착수한 사명이나 임무에 관심을 끌려는 그 어떤 노력도 그 사명을 손상시키며, 그가 그 임무를 수행하는데에 방해가 됩니다; 그 제자가 단지 사랑이 쏟아부어지고 빛이 빛나게 될 통로(channel)이외의 그 어떤 것도 아니게 될 그 때가 오기 까지, 그러한 행위는 그 사명의 성취를 방해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랑과 빛의 흐름은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이어야 하며, 자기를 드러내는 그 어떤 것도 담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미혹 - 세계적인 문제 - 미혹의 본질 pp51~53
Glamor - A World Problem - The Nature of Glamor pp51~53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63
어제
179
최대
594
전체
220,871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COWHITEROS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